"건군 15주년 국군의 날 행사가 9월 26일 화요일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계획되어 있습니다. 장소는 서울공항에서 기념행사를 하며 시가행진이 진행되는 숭례문과 광화문일대입니다. 이미 참관신청 발표가 나서 식전행사 등을 참석하기는 어렵지만 모처럼 열리는 시가행진 등을 관람할 수 있어서 아쉬워할 필요가 없습니다. "
일정 소개
- 기념식전행사(9시) : 군악대 축하공연, 모터사이클 퍼레이드, 국민응원영상 상영, 통합합창단 축하공연
- 기념식(10시) : 국민의례, 열병, 훈장 및 표창 수여, 기념사
- 축하행사 : 한미연합 집단/고공강하, 아파치 전술기동, 태권도 시범, 블랙이글스 고난도 비행
- 분열 : 도보부대분열, 회전익항공기 공중분열, 장비부대 분열, 고정익항공기 공중분열
- 시가행진(오후 4시) : 장비부대 및 도보부대 행진, 국민과 함께하는 행진, 포토존 운영, 마칭밴드 공연
행사장 안내
셔틀버스 운영
(운영시간 : 오전 7시 30분~9시20분, 5분 간격)
- 대중교통 : 3호선 수서역 4번 출구, 8호선 모란역 5번출구, 신분당선 판교역 4번 출구
- 자가차량 : 서초과학화훈련장(강동송파) 주차 후 셔틀버스 탑승하여 행사장 입장(서초과학화훈련장, 강남서초로 진입제한되오니 유의 바랍니다.)
- 문의사항 : 02-3789-956(0)~(4)
*행사 당일 교통이 매우 혼잡할것으로 예상되니 가급적 대중교통 및 셔틀버스를 이용하시기를 권고드리며 자가차량은 최대한 자제해주시기 바랍니다.
관련 행사
국군의 날 행사 관련해서 서울 한강변(9월 20일)과 광화문 및 시청일대(24, 25일)에 다채로운 군 체험 행사가 개최된다. 20일 여의도 한강공원에서열리는 행사는 블랙이글스 축하비행을 시작으로 아파치 공격헬기의 전술비행이 추가로 펼쳐지며 태권도 외에 전통무예 시범과 전통악대 및 군악대 공연도 진행된다.
마찬가지로 24일과 25일은 장소를 옮겨 광화문 광장과 서울 광장에서 태권도 및 전통무예 그리고 전통악대 및 군악대, 군견, 모터사이클 관련 공연과 시범이 펼쳐질 예정이다.
우리군의 첨단과학기술도 만날수 있는데 특히 장병 개인 또는 분대가 하나의 가상공간에서 전술훈련을 할 수 있는 소부대 전투체계도 선보이는데 VR, AR, MR 기술을 모두 포함된 이 체계는 지금껏 방위산업 전시회 등을 통해서 제한적으로 소개된 적은 있지만 이번처럼 광화문 도심 한가운데서 공개되는것은 처음이다.
해당 부스에서 AI와 1:1팀을 나눠 팀대팀 쌍방훈련도 체험할 수 있으니 많은 기대가 된다.
마무리
국방 현안에 대한 많은 관심이 뉴스를 보면 긍정적이기 보다는 부정적인 뉴스가 가득차있느데 이번 국군의 날 행사를 기점으로 국민에게 사랑받는 국군의 군대가 되길 바라며 성공적인 행사가 되기를 기원합니다.
댓글